본문 바로가기
먹쟁이 가비 & 테드/내돈내먹 국내맛집

[인천 맛집 / 인하대 맛집] 남도뽀글이 소곱창 소막창 맛집 / 주차 정보 / 내돈내산 리뷰

by 냠ㅡ 2024. 6. 11.

[남도뽀글이 위치 및 주차]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소곱창집이에요. 소곱창과 소막창은 언제 먹어도 맛있습니다. 다만 가성비가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죠. 항상 술안주라고 생각하지만 저희에게는 맛있는 밥집일 뿐입니다. 그리고 여기는 소곱창을 식사로 즐길 수 있을만큼 가성비가 있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남도뽀글이는 여기가 본점이에요. 젊으신 여성분들 두분이 주인으로 계신 것 같아요. 인하대 정문에서 안쪽 고속도로쪽으로 쭉 걸어가시면 PC방을 지나서 있는 곳이에요. 메인도로를 따라 쭉 올라가시면 됩니다. 메인도로를 따라 가시면 어렵지 않으나 주변 유혹이 많으니 네이버로 검색하고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앞에는 별도 주차공간이 있을수도 있고 없을수도 있어요. 가게앞에 주차할수밖에 없어서 약 2대정도 자리가 있거든요. 그마저도 주차하기가 힘드니 주변 공간에 주차를 하시고 조금 걸어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표시해드린 주차공간은 주차라인이 그려진곳도 있고 없는곳도 있어요. 차들이 주차되어있는 경우에는 아 여기 주차해도 되는구나 싶으면 주차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정 자리가 없다하시면 주차공간이라 표시해드린곳 오른쪽 끝부분으로 가시면 무조건 자리 있으니 조금 더 걸어오신다고 생각하시면 편해요.

 

[식당내부]

식당 내부 테이블은 10개가 좀 넘어요. 다닥다닥 붙어있지 않고 조금씩 떨어져 있으니 걱정은 없긴 한데 여기는 불쇼라는걸 하니까 주의해서 앉아주시면 됩니다. 그래서 보통 구석부터 자리가 차요. 구석진 부분부터 앉으시면 편하실거에요.

메뉴판입니다. 여기는 오랫동안 소곱창과 소막창 두 메뉴로 밀고있어요. 다른집가면 모듬으로 염통이랑 대창도 같이주는데 솔직히 대창은 기름덩어리라 건강에 너무 안좋고 맛도 너무 느끼해서 중량채우기용으로 들어가는데 사람들은 좋아하더라구요. 여기는 메뉴가 딱 두개 정직하게 좋아하는것만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수입이긴 하지만 가격대비 퀄리티도 좋고 맛도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습니다. 솔직히 한우라고해도 관리안된 곱창이면 비싼돈 제값못하는 경우가 허다하기때문에 보장된 맛집이 필요한거라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보통 가면 소곱창2인분 막창1인분을 먹고 볶음밥을 1인분 먹습니다. 그럼 5만원 딱이에요. 솔직히 곱창에 막창까지 먹고 볶음밥까지 먹었는데 이정도면 요새 물가로는 싼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음식 리뷰]

기본 찬은 콩나물국과 김치와 콩나물무침, 깻잎과 양념장이 옵니다. 기름장은 소곱창을 찍어먹는 용도구요 김치와 콩나물은 있다가 사용처가 다 나옵니다. 보통 셀프바에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먹을만큼 퍼다가 드시면 됩니다.

사진에는 콩나물이 다 떨어졌는데요. 여기서 깻잎이나 김치 콩나물 리필해서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곱창이 나왔습니다. 곱창 주문하면 염통을 조금 주세요. 옆에 보이는건 막창과 염통입니다. 통으로 주시긴 해도 잡내도 없고 맛있습니다.

이집에서 잡내를 없애는 방법이에요. 불쇼를 보여주십니다. 그리고 잘 짤라주시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일단 나올때도 초벌이 어느정도는 되어서 나오구요. 그 이후에 손질해주시면 조금 익혀서 바로 드실 수 있습니다.

불쇼는 예고없이 바로 진행되니까 열심히 셔터를 누르거나 영상을 촬영하시면 되겠습니다.

 

 

설명이 필요없이 곱창에 곱 꽉차있는거 보이시죠? 대창에 있는건 기름덩어리고 저게 바로 곱이라고 합니다. 소화 효과도 좋고 단백질도 풍부해서 좋구요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고 고소해서 좋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 고소하니 이래서 다이어트중에도 곱창은 못끊는 것 같습니다.

불쇼가 끝나고 손질이 되면 김치와 콩나물을 가운데다 올려서 볶아서 먹습니다. 삼겹살에 김치굽듯이 구워서 먹으면 맛이 배가 되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저희는 볶음밥에 치즈까지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볶음밥을 주문하시면 이렇게 가루를 따로 주시는데 나중에 알아서 반 접어서 좀 눌러서 드시면 됩니다.

 

사진보니까 군침이 마구마구 도네요. 주변에 친구들이 놀러와도 데려가고싶은 맛집입니다.

방문 일자 : 2024년 03월 15일 준비중 단백질이 필요해서 섭취하러 간 날